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영화 추천! 길버트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07:30

    당일 리뷰할 영화는 길버트 グレ그레이프였던 조니·뎁과 레오과인르드·디카프리오의 주연으로 매우 엄격한 캐스트이지만, 사실 스토리는 생각외로 잔잔하다.그러나 잔잔하다고 지루하지는 않다. "길버트(조니 뎁)"라는 사람의 사고방식을 따라가면 지루할 틈이 없다.​


    >


    포스터에는 "전 세계를 울린 명작"이라고 되어 있지만, 사실 이에 동의하지 않는다.영화 속 어니 그레이프(레오과인 르드 디카프리오)는 지적장애인이었다.주요 등장인물이 지적장애인이기 때문에 보는 이를 눈물나게 한다. 이것은 정상인의 오만에 가깝다는 생각이었다. 사실 영화 속에서 눈물을 자아낼 만큼 감동적인 요소는 넣지 않았다. "과인은 매우 눈물도 많고 사소한 일에도 잘 우는 편이지만, 이 영화를 매우 집중해서 봤음에도 불구하고 눈물을 흘리지는 않고 있다. 물론, 누군가는 이 영화를 보고 울었을지도 모른다. 그것은 잘못된 것이 아니다. 다만 이 영화를 대표하는 문구가 "전 세계를 울린 명작"이란 것에 동의하지 않을 뿐이었다 ​ ​ ​ 1. 스토리 ​ 주인공 길버트( 조니 뎁)는 스무살 초반의 근처에 있는 소리에도 불구하고 가장 역할을 하며 살고 있다.갑작스런 자살 후 충격으로 집밖으로 지나치지 않고 초고도 비만이 된 어머니와 누과인, 철없는 여동상, 그렇기 때문에 지적장애를 가진 남동상 어니. -그레이프가 길버트의 가족 구성원이었다. 작은 마을의 식료품 상회에서 1을 하면서 살아가는 길버트는 사실상 어니 포도의 모두 양육을 맡고 있다. 어니는 길버트의 1의 부지까지 따라다닌다 스스로 씻지도 않는다. 또, 때때로 높은 구조물(가스 탱크)을 올라가는 위의 험준.수많은 정정이 펼쳐질 수도 있다. 길버트는 "와인"으로서가 아니라 가족의 "가장"으로서의 삶을 살아간다.​


    >


    그러다 보니 길버트와는 정반대인 벡키를 만나지 않게 된다.백키는 일명 캠핑족으로 정해진 것 없이 그녀의 할머니와 자유롭게 여행하며 살고 있다. 그러던 중 길버트가 살고 있는 동네에 잠깐 머물게 되고 둘은 마주치게 된다. 대화를 나쁘게 하지 않고, 둘은 끌리게 된다.그 후의 예상은 스포일러가 되므로 마지막 결말 부분에서 다루도록 할게!​ ​ ​ 2. 길버트의 정체성은 어디에 있나프지앙어 ​


    >


    >


    >


    >


    >


    >


    >


    >


    영화를 보고, 길버트가 여성복 중 하나는 상당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길버트 인생의 길잡이 같은 사고방식이랄까.내인생에서 "나"라는 사람에 대해 질문해주고, 자신이 좋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람을 만난다는 것은 큰 행운이니까.위의 장면은 길버트의 자아정체성을 직접적으로 드러내는 장면이기도 하다. 그에게 길버트는 단 한명의 가족"가장"에 불과했다 실제로 지적 장애를 가진 가족 구성원이 이런 문제를 안고 있다고 합니다. 이 영화에서 어니의 주 양육자는 길버트이고, 가족들도 어니의 양육적 책입니다"를 길버트에게 떠넘기는 마음이 강했기 때문에 길버트 또한 이런 뒤를 안고 있었을 것이다."잃어버린 정체성은 누가 찾아줄까? 영화에서는 다행히도, 벡키로 인해 그의 인생의 큰 전환점을 가질 수 있었지만, 실제로 그런 사람을 만난다는 것은 누구에게도 매우 드문 일이었다고 해서 "오니"를 탓할 수도 없다. 어떻게 보면, 어니는 틀리지 않았다. 이로 인한 책입니다는 누가 감당해야 하는가 그것이 사건 같았다.​ ​ ​ 3. 길버트의 정체성뿐 아니라 어니의 정체성까지 ​ 영화를 보며 답답한 것이 있는데, 가족의 어니를 위한 과보호가 고통스러운 부분이었다.영화 속 어니는 미숙하지만 어느 정도의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지적 장해이지만, 가족의 도움이 있으면 충분히 자조 기술을 해낼 수 있다는 것이었다.그러나 유감인 것은 가족들은 어니에게 먹이를 물어뜯을 뿐, 먹이를 찾는 방법을 알려주지 않았다. 가족의 이런 태도가 어니가 자신의 취향을 지적장애로 받아들이는 데 방해가 된다고 생각해 안타까웠다.누구에게나 결함은 있다. 그 결함의 정도는 큰가 작은가의 차이였던 누군가는 그 결함을 인정하고 받아들이고 그 결함을 극복하기 위해 남들보다 두배로 노력하고, 다른 누군가는 그 결함이 밝혀지지 않도록 결함에 대한 과잉보호를 합니다. 이것은 "장애인"만의 문제가 아니다. 나도 결함을 가지고 있을 터였다. 그 결함을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의 문제였던 영화 막바지에 가면 다행스럽게도, 어니는 가족의 도움을 받아 나약한 장애인의 '아니'가 아닌 하나 8살 소년의 "어니"로 성장해 갈 것임을 암시합니다. 장애가 있다고 해서 굳이 약해질 필요는 없다. 그렇다고 그 장애를 극복하고 당당하게 살아간다 해도 박수를 칠 필요도 없다. 장애인은 장애인이기 이전에 사람이었다. 그 사람의 모든 인격, 특징, 기질 등을 "장애인"이라는 범주 안에 묶을 수는 없다. 그가 약하면 장애인이므로 약한 것이 아니라 성격이 약한 사람일 뿐, 그가 옳다고 하면 장애를 극복한 별 사람이 아닌, 원래 성격이 당당한 사람일지도 모른다는 것이었다 ​ ​ ​ 4. 제가 든 명언


    >


    >


    이 영화는 장면보다는 대사가 기억에 남는다.영화 초반 길버트가 내 가족을 소개하는 내레이션에서 스토리한 대사인데, 그가 살아남을 지망가도 어떨 때는 그 반대였으면 좋겠다. '라는 스토리가 충격적이면서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오묘한 느낌이 들었다.사람들은 가족 간의 융합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같은 피를 타고났기 때문에, 서로를 사랑해야 한다"고 스토리한다.그래서 길버트처럼 가족에 대한 부정적인 소견이 떠오를 때는 꽤나 나이가 나쁜 사람이 된 것 같다. 죄책감이 있고 어떤 사람은 그 죄책감을 떨쳐버리기 위해 가족을 위해 희생하고 부단히 노력하기도 한다. 길버트도 그랬기에 나이가 "나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누구보다 희생을 치렀다.그렇다고 길버트가 어니를 사랑하지 않는다고 단정짓는 것은 아니다. 간단히 결론지어 질 만큼 가족 간의 왕래감은 적지 않기 때문이었다 ​ ​ ​ 5. 결국 및 총평 ​


    "결미에서는 길버트의 어머니가 결미사를 맞이하여 길버트와 가족들은 살던 집을 불태우며 각자의 삶을 찾아 나선다.이 과정에서 황태자는 길버트와 함께 철하다 두 사람은 길버트의 여자 봇토벳크벡키ー와 그녀의 할머니와 함께 자유롭게 캠핑하는 인생을 보내게 되는 것을 암시하면서 영화가 마무리된다.초반에 이 이야기를 했듯이 본인은 이 영화가 결코 감동을 주는 영화라고 의견을 하지 않았다.우리는 누군가가 본인 못지않게 극복하고 정체성을 찾아서 본인을 찾아갔을 때 그것을 "감동"이라고 의견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화려하다", "상당하다" 정도의 의견을 할것이었다. 저 감동이라는 키워드가 어니가 지적 장자였기 때문에 만들어진 키워드라는 의견을 지울 수 없었다.아이들도 같은 사람이었다. 막부리기 이야기로 우리 모두는 언젠가 "장 아이 인"이 될 수 있는 "예비 장 아이 인"이기도 하다.비록 이 영화가 우리가 가진 모든 아이들에 대한 편견을 바꿀 수는 없지만, 이 영화를 통해 조금이라도 아이에 대해 의견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화려한 블록버스터 영화는 아니지만 어니 역을 맡은 디카프리오의 지적장애 연기는 훌륭하다. 또 주로 강렬한 캐릭터를 맡아온 조니 뎁의 잔잔한 휴먼 연기를 보고싶다면 이 영화를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의견도 있다.#영화추천 #영화후기 #영화리뷰 #외국영화 #외국영화추천 #넷플릭스영화 #넷플릭스추천 #넷플릭스영화추천 #레오본인루드_디카프리오 #조니뎁 #길버트그레이프 #What's Eating Gilbert Grape #Netflix #길버트레이프 결미 #길버트레이프 결미 #길버트레이프 #What's Eating Grape #Netflix #길버트 #길버트 #길버트 #길버트레이프 결미x #길버트레이프 결미x #길버트레이프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