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녹내장을 예방하는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19:58

    녹내장을 예방하는 생할 습관과 sound식


    >


    sound 없이 시력이 떨어지는 질환, 녹내장은 젊은이들 사이에서도 많이 발생한다고 한다. 예전에는 나이가 많이 발생할 수 있지만 2,30대들에게도 흔하지 않은처럼 증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


    눈으로 읽은 시각 정보를 뇌로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시신경이나 신경 섬유층의 손상으로 보이는 범위가 점점 좁아지는 질병입니다. 시신경은 망막의 각 부분에서 받아들여진 빛을 뇌에 전달한 이 강의 전기선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유전으로 나쁘지 않아도 나쁘지도 않고, 증상은 급성, 만성으로 나쁘지도 않게 나分か니다. 사물을 보기 위해 외부에서 들어온 빛이 각막, 수정체를 지나가지 않고 망막으로 연결됩니다. 급성이면 시력이 갑자기 감소합니다. 이것이 끝이 아니라 시신경, 신경섬유층을 통해 시각정보가 뇌로 전달되는데, 여기에 글재주가 생길 수 있습니다. 녹내장에 걸리게 되면 가까운 거리도 희미하게 보이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시야가 점점 좁아지고, 사물 자체도 구불구불하게 보입니다.



    >


    대표적인 원인으로 안압이 상승하여 시신경이 손상을 입게 되는 것입니다. 시신경이 눌려 시신경에 장애가 생겨 생성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안압이 높지 않아도 생성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부터 안압검사를 받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상 안압은 10~21mmHg정도입니다. 이 수치를 벗어나서 나빠지지 않도록 평소에 안압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수치를 초과하면 시신경이 눌려 손상이 생성되기 때문에 녹내장이 생성됩니다.


    >


    녹내장은 특별한 예비결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금연을 하고 금주를 하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머리로 피가 걸리거나 아프지 않기 때문에 안압이 오르는 귀취를 만들지 않는 것이 좋아요. 심폐기능을 향상시키고 전신건강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체육 등을 지속적으로 시행하면 안압을 낮추기 때문에 녹내장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누워서 역기를 드는 등 얼굴이 붉어지도록 복압이 상승하는 근력체육을 할 때는 안압이 상승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커피를 마시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짧은 시간의 안압을 상승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녹내장에 도움이 되는 sound식으로는 매콤달콤, 당근, 블루베리, 홍삼, 굴 등이 있습니다. 레몬에 비해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딸기는 항산화 작용을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눈의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당근도 마찬가지로 눈에 좋은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 A와 함께 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눈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당근은 주스로 마시는 것이 더 좋아요. 또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 블루베리도 눈의 피로회복, 시력보호에 도움을 줍니다. 녹내장은 실명에 이를 수 있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그러나 평소 생활습관에 신경을 써서 조기에 발견하면 초상생활에 불편을 느끼지 않고 눈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